브랜드 등에 의해 결속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결속을 통한 관계 증진이 높아질수록 소비자는 관계에 더 몰입하게 되고 로열티는 높아지게 된다.
이러한 관계마케팅의 중요송이 증가하는 이유로 첫째는 서비스마케팅이 중요해짐에 따라 서비스품질이 강조되고, 둘째는 기업의 잠재적 이익에 대한 인
브랜드 자산이 라이센싱의 사각지대로 방치될 수 없다. 오히려 스포츠와 같이 제3차 산업이고 서비스업적 성격이 강한 분야에서는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지적재산권이 더욱더 중요해 지는 분야이다. 따라서 인터넷 상에서 스포츠 관련 지적재산권이 사용된다면 마땅히 로열티를 부과 할 수 있다. 이를
로열티의 형태
로열티는 라이센스되는 지적재산권의 내용과 라이센스된 제품의 시장 성숙도 그리고 관련 스포츠 및 스포츠 스타의 인기도에 따라 형태가 각각 다르게 나타난다. 시장의 크기, 라이센싱의 지불능력 및 계약당사자 간의 상호 신뢰도 등에 따라 그 형태가 각각 달라질 수 있는데 그 주요
브랜드의 충성도 그리고 만족도 등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나, 보다 현실적인 마케팅 전략으로써의 4P 전략에 대한 연구가 보다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활발히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라이센싱 계약과 권리에 대한 연구와 법적 보호와 보장 등에 대한 법 제도에 대
브랜드 관계의 유형들을 구분함으로써 한계적인 마케팅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마케팅의 중요한 관리지표의 하나인 브랜드 자산은 브랜드 인지, 지각된 품질,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그리고 브랜드로열티 등 다양한 구성요소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
1.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개념적 정의가 소프트웨어를 구성하는 원본 소스코드에 대한 접근권 만을 일컫는 것은 아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소스코드 자체와 그것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과 함께 배포에 관련된 다양한 조건들과 파생물들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이철
프로그램), 민간 벤처캐피탈사 등으로부터 자금지원 및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벤처캐피탈의 자금원으로 연․기금 등이 활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벤처캐피탈 회사는 투자와 함께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부족하게 되는 마케팅, 회계, 경영관리 분야에 인재를 임원파견 형식으로 지원하
로열티를 지급한다. 라이센싱으로 부여 받은 권리는 법적으로 독점성•배타성이 보장되는 법적 권리로 독점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2. 라이센싱의 범위
라이센싱의 대상물은 배타적 사용•실시권을 가진 재화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실무에서 라이센싱이 되고 있는 주요 분야로는 제조
라이센스를 제공하고 로열티를 지급받는
기술개발회사냐 아니면 칩과 함께 완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갈것인지는 CDMA의 폭발적 수요 앞에서
의견이 엇갈렸다. 결국 오랜 논쟁 끝에 퀄컴사의 임직
원은 두 길을 모두 선택하기로 마음먹었다. 제품의 완
제품과 칩을 생산해내는 경우 1) 누구보다
문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휴식의 여가활동으로부터 재미를 찾는 여가활동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과 때를 맞추어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인하여 지식창조형 산업인 문